별 1개짜리 하이스트, Vlad: Four Store.
게임의 기본을 파악하기 아주 좋은.. 하이스트라고 생각해요.

스텔스 플레이의 기본 개념도 배울 수 있고, 목표 달성 및 탈출에 대한것도 배울 수 있지요.


목표15,000 달러(이상)를 훔쳐서 탈출하는것.


스텔스 플레이의 최소 지참품은, ECM 재머 1개면 충분.
1인 이상이 할땐, '성형 작약' 스킬을 에이스까지 찍은 테크니션이 트립마인을 들고와주면 금상첨화!
아니면 본인이 성형 작약을 찍고 트립마인을 들고와도 좋아요.

딱히 강제로 요구하는게 아닌, 있으면 좋다는 물건과 스킬들이기 때문에 선택은 여러분의 자유에요.


그럼 간략한 평면도를 보고 시작하죠.

모든 금고와 ATM은 랜덤 생성이에요.
전부 없을수도 있고 전부 있을수도 있어요. 큰 금고가 동시에 두개 있을수도 있어요.
덤, 카페의 큰 금고 위치가 잘못됐네요. 저쪽이 아니라 위쪽인데..
덤2, 편의점 백룸에 기다란 금고가 있을 수 있는데, 이쪽은 열면 속에 보석가방이 무조건 하나 있는것 같아요..


금고의 경우, 고스트 스킬이 높으면 락픽으로 따는것도 가능하지만, 그냥 트립마인으로 날려버리는걸 권장할게요.
또한 현금 트레이 (현금 다발 1개 ~ 3개가 들어있어요.)도 등장하니, 정 답이 않나올땐 이쪽도 전부 털어주세요.


두 군데의 시작지점과, 두 군데의 탈출지점이 보여요.
왼쪽에서 시작하게되면 주차장에서 시작하고, 오른쪽에서 시작하면 편의점의 뒷골목?에서 시작하게 되요.



 




들어 왔으니, 이제 나가야겠죠. 나가는 길은 다음과 같아요.



짧은 팁, 탈출할때 꼭 차 안에 들어가지 않으셔도 탈출하실 수 있으세요.
탈출차량 주변에 흰색 점선과 면으로 강조표시가 되는데, 그쪽 안에만 있으시면 되요.



하면서 느끼는건데, 페이데이 2는 생각보다 유저에게 상당히 친절한(..)게임이에요.
상호작용이 가능한 물건이라면, 무슨 키를 눌러야 상호작용이 가능한지 나오니까요.

기실 안전가옥(Safe House)의 지하실에서 무슨 종류의 문이 있고, 어떻게 열어야 하는지 다 설명도 되있고 말이죠..
금고의 경우도 마찬가지에요. 종류별로 하나씩 있고.. 따볼수도 있고 말이죠.



뭐 어쨌거나 공략이 아니니까 여기까지 쓸게요.

Posted by skykn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