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프레임의 지도 및 경로 언락 시스템이 좀 많이 바뀌고, 교차점이란 개념이 생겨서 더이상 보스들 삥뜯는거론 다음 행성으론 진출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 교차점 조건중에 뭔가 참 사람 귀찮게 하는게 있는데요. 인게임에서 자주 보는 문제중 하나가, 화성의 포보스 교차점 조건중 "세팔론 조각" 을 도대체 어디서 찾냐고.. 혹은 찾아도 카운트가 안오른다고 하십니다.


  뭐 일단 이건 고정 오브젝트를 스캔하는 것이니까.. 스캔에 익숙해지라는 그런뜻이 포함된게 아닌가 싶긴 한데 이건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생각이니까 적당히 무시해주시고. 아, 근데 스캐너로 몹들 스캔하고 하시면 코덱스에 기록되시고, 기록된건 언제든 다시 보실 수 있고, 무슨 모드를 드랍하는지, 어디서 튀어나오는지, 무슨 속성에 취약한지 등의 정보도 표기됩니다. 어떻게 생겼는지 관찰하기도 좋습니다(???). 일부 적들은 스캔해두면 이야기같은 요소도 추가로 나오거나 합니다. 좀 먼 이야기지만, 처형인의 경우 아레나 입장시 조우한적 없는 처형인은 자동으로 1회 스캔됩니다. 교차점의 스펙터도 아마 조우시 자동 스캔인것 같은데.. 전 보자마자 스캔해대서 잘 모르겠습니다.


  어쨌건 서론이 쓸데없이 길었으니까. 아니 제목은 무슨 한줄팁같은데 내용이 점점 산으로 흘러가는군요. 뭐가 필요하고 어떻게 하는지 봅시다.



준비해야 하는 필수 장비 :

소모품 "정보 스캐너"

혹은

소모품 "신디시스 스캐너"

둘중 택일, 혹은 둘 다 하셔도 무방(..)


준비해두면 좋을 모드들 :

워프레임 오라 모드 "루트 디텍터"

워프레임 모드 "시브즈 위트"

동반자 모드 "애니멀 인스팅트"

신디시스 스캐너 업그레이드 위젯 "솔-배터리 위젯" (신디시스 스캐너를 1개로 무한정 사용 가능하게 합니다.) 있으면 좋고 없어도 무리해서 마련하실 필요 없는것. 개드립이니까 적당히 무시해주세요.






1. "정보 스캐너"는 어디서 사야 하는가? 어떻게 장착하는가?


상점이요. 정확히는, 상점 -> 장비 -> 소모품 -> 정보 스캐너 (개당 500 크레딧) 입니다.


그러니까..












상점외에도, 무기고의 소모품 항목에서도 바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 스캐너 구입을 하셨으면, 어디서 샀건 "소모품" 칸에 장비해주세요.










이런 상태라면 스캐너의 구입에서 장착까지 끝나신겁니다. 지금 당장이라도 임무에 뛰어들어 아무거나 스캔하실 수 있는거에요.







2. 게임에서 어떻게 쓰나? 단축키는 없나?







임무 내에서 보게되는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여기서 기본값:Q 키를 길게 눌러주세요.









누르시고 계시면 해당 화면이 계속해서 유지됩니다. 정보 스캐너 위에 커서를 갖다대고 클릭합시다.









화면 우측 하단을 보시면 비무장->정보 스캐너로 바뀌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워프레임을 보면 주무기, 보조무기, 근접무기 모두 수납된 상태 또한 보실 수 있습니다.









정보 스캐너를 장비하신 상태에서 우클릭(조준)하시면 이런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좌상단 남은 스캔은 말 그대로 남은 스캐너의 횟수입니다. 임무당 소모품 소지 한도는 100개입니다.

우상단 스캔 된 수는 해당 임무에서 스캔을 몇 번 했는지 알려줍니다.

좌측하단의 초록색 박스는 조준하신 목표가 스캔이 됐다면 해당 스크린샷 처럼 초록색, 스캔되지 않았다면 붉은색으로 주기적으로 빛납니다.

또한 조준점 좌측 하단에 10.9m 라고 거리가 표기되어 있는데, 이는 조준점(정중앙)이 현재 플레이어 위치로부터 몇m 떨어져있는지 알려줍니다. 하늘같은데 보시면 4999.0m가 뜨거나 합니다.







소모품의 단축키 설정법






















여기까지 오셨다면 이제 진짜로 스캔할 준비는 끝나셨어요. 그럼 아까 위에서 언급한 "있으면 좋은 모드들" 에 대해 알아봅시다.


워프레임 오라 모드 "루트 디텍터"

워프레임 모드 "시브즈 위트"

동반자 모드 "애니멀 인스팅트"


라고 언급하였는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워프레임 오라 모드 "루트 디텍터"


워프레임의 모드 칸 중 좌측 상단에 장비하는 모드입니다. 장비시 최대 랭크시 반경 30m에 존재하는 아이템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습득은 얼럿 (시간 제한 임무)에서 합니다. ex) 어디어디 (행성이름) 루트 디텍터 + 얼마. 이런 식으로.









워프레임 모드 "시브즈 위트"


워프레임의 모드 칸중 일반 모드 칸에 장착하는 모드입니다. 장비시 최대 랭크시 반경 42m에 존재하는 아이템이 미니맵에 표시됩니다.


습득은 그리니어의 "쉴드 랜서" (원래 방패를 들고 다니는데, 코덱스에선 방패가 짤렸군요.)






혹은 코퍼스의 "퓨전 MOA"





혹은 코퍼스의 "안티 MOA", 포보스의 보스 "더 서전트" 가 드랍하기도 하는데, 얘네 만날쯤이면 이미 포보스 교차점은 벗어나지 않았을까요. 그래서 스크린샷은 뺍니다.










동반자 모드 "애니멀 인스팅트"


설마하지만 혹시나 하는게 있으므로 동반자 모드도 언급하겠습니다.

"센티넬" 혹은 "쿠브로" 혹은 "카밧"에 장비하실 수 있는 모드입니다.


장비시 반경 30미터의 아이템을 미니맵에 표시, 반경 18미터의 적을 미니맵에 표시합니다.




상기 3종 모드는 어디까지나 "있으면 좋고" 없으면 말아도 될 모드입니다. 너무 여기에 집착하지 말아주세요.











아이템 감지와 적 감지는 이렇게 쓰입니다. (닫힌 문 너머로 아이템의 위치와 적의 위치, 적의 시선을 볼 수 있는 상황)












3. 뭐 그렇다 치고, 그럼 이제 "세팔론 조각"을 스캔하러 갑시다.


좋죠. 하지만 한가지 알아 두셔야 할 것. 이미 한 번 스캔 한 개체는 다시 스캔할 수 없습니다. 상자가 똑같이 다섯개 있다면, 상자에 대한 스캔을 다섯번만 하실 수 있는겁니다. 상자 하나를 열번 백번 스캔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다른 스캔하지 않은 개체"만 스캔이 가능합니다. 애초에 스캔하실 수 없는 것은 표기도 안됩니다.(...)


그런데, "세팔론 조각"은 임무당 하나 나오는 오브젝트입니다.


그러니까 5회 스캔하란건, 최소한 임무를 5회 수행해야 달성 가능한것이지요.


또한 "세팔론 조각"이 생성되지 않는 임무 유형도 있습니다.


제일 무난한건 섬멸이라고 생각합니다만, 이건 개인차에 따라 다릅니다. 취향껏 선택해주세요.





조금 상관없는 이야기. 세팔론 조각은 누군가의 기억입니다. 이 누군가가 누구인지는 직접 진행하면서 알아봐 주십시오. 댓글에 스포일러가 보이는 즉시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깔끔히 삭제해드립니다.








아이템 감지가 가능한 모드(위에서 언급한 3종)가 하나라도 있다면 미니맵에 이렇게 표기됩니다.









모드가 없으시면 이렇게 강렬한 파란 빛을 내뿜는 오브젝트를 찾으시면 됩니다.











스캐너 꺼내들고









스캔하시면 끝.





이걸 이제 추가로 4번 더 반복하시면, 화성의 포보스 교차점 중 세팔론 조각 스캔은 끝납니다.






세팔론 조각의 등장 위치에 대해서 : 어느정도 고정된 위치가 존재하지만 딱 여기있다. 고 말씀드릴순 없습니다.

스캐너는 소모되는가 : 1회 스캔당 스캐너 1개가 소모됩니다. (예외: 신디시스 스캐너+솔-배터리 위젯의 경우 소모되지 않습니다.)

내용이 왜이렇게 긴가 : 저도 모르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교차점 통과 목적 외에 다른 용도는? : 정보 콘솔의 우측 하단, "조각들"에서 추가적인 스토리, 숨겨진 이야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저기서 해당 행성이나 해당 주제에 관한 이야기, 그리고 숨겨진 이야기를 보거나 들으실 수 있습니다.





쓸 데 없이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skykn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