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5'에 해당되는 글 1건

  1. 2021.05.12 3.5mm F/M 연장선

분류가 일반이지만 정작 해결책이 약간 사차원아닌가. 분류를 어디다 둬야 좋은걸까...

 

 

 

0. 대만

 

연장선이 필요해서 사다가 잘 쓰고 있었는데 뭔가 이상합니다.

좌/우가 뒤집혀있었는데 그걸 모르고 썼던거죠.

 

???

 

... 아니 별에별 게임을 다 했는데 그걸 모르고 썼다고..? 사운드플레이를 도대체 어떻게 한거야?

그 와중에 또 어떤 스마트폰은 스피커 하나가지고 좌/우 출력을 따로 하더군요. 그릴이 하나고 유닛이 두개인걸까 싶은 작동 방식이던데, 도대체 어떻게 한거야.. 아니 이게 중요한게 아니고.

 

다행히도 그때까지 포장을 버리지는 않아서 잘 기억하고는 대충 다이소같은 문구체인점에서 포장이 같은 제품을 구입하는데에 성공.

이번엔 계산하고 혹시나해서 현장에서 까서 실험을 해봤는데.. 어라? 이것도.. 좌/우가.. 뒤집혀.. 있다....!

 

직원 찬스를 불러서 상황을 설명합니다. 여차저차해서 소리가 이모양인데..

얘가 지금 무슨말을 하는거지 라는 표정으로 보시더라구요. 이어폰 건네주고 실험 영상 켜줍니다. 이게 이래서 어쩌고 저쩌고..

다른 영상도 켜주면서 마저 설명합니다. 그리고 내 폰이나 이어폰이 문제인거 같으면 님꺼 써보세요..

다행히 제 말을 믿어주셔서 그럼 다른걸로 교환해주겠다, 하고 교환을 받고 까보니까.. 어.. 네. 똑같습니다.

 

야 이거.. 미래가 불안하다 싶고, 저도 귀찮고 왠지 폐를 끼치는 기분이라 그냥 OK하고 가기로 합니다.

 

... 그래도 그냥 알아만 두라고 또 부릅니다. 같은 분이 오시면서 표정이 썩어들어가기 시작합니다. 또 이상작동(..)을 확인하시고는 다른 직원분을 모셔옵니다. 아마 상급자인것 같은데.. 다른 직원분도 위의 과정을 거쳐 이것이 L/R이 아니라 R/L이란 것이다 라는걸 시전해주니까

 

잠시 기다려달라더니 진열된 열 몇개의 제품을 두분이서 다 까서 확인해보시더군요.

전부 뒤집혔답니다.

 

..... ??? [-

..... ?????? [-

아니 도대체 왜?

 

 

고객님깨... 이하생략, 뭐 저번에 산 것 까지 환불을 해주네 나중에 다른 제품으로 교환을 어쩌네 하셨던거 같은데

난 이런걸 바란게 아닌데 괜히 일을 크게 늘린거 같아서 죄송하다고 그냥 가겠다고 하고서는 아까 구입한 케이블 집에 들고가서

 

반전된 케이블에 뒤집힌 케이블 꽂아서 정상화시킵니다(?????아니 그냥 멀쩡한거 하나로 쓰면 되는거 아니냐고..)

 

 

몇 일 뒤에 그 체인-문구점 놀러가보니까 해당 제품이 싹 사라져있더군요.(

그 뒤엔 저도 잊고 지내서 지금은 어떻게 됐는지 모르겠는데. 이게 도대체 몇 년 된 이야기야..

 

 

 

그래서 이제 프롤로그가 끝나고 본편입니다.

이미 정상이 아닌 제품을 정상이 아닌 해결방법으로 정상으로.. 정상..? 만들었으니까..

근데 기억력도 안좋은 애가 이걸 기억하고 있단 말이지.. 거 참,.. -.-

 

 

 

 

1. 한국

 

2m에 500원인가 그 쯤 하는 연장선을 쓰고있었습니다.

이 친구 다 좋은데 선재가 너무 두껍고 자석에 잘 붙습니다 거기에 나름 플러그쪽은 금빛으로 보이기까지 합니다. 이거 나중에 내가 잘라서 내부 확인한다.. 왜 자석에 붙는걸까요.

 

성능에 문제는 없는데 선이 무거워서인지 쓰다보면 이어폰이 끌려 내려간단 기분이 가끔 들죠.

 

그리고 도대체 왜 자석에 붙는거야.. 

 

 

그러다가 2m에 약 1,000원 쯤 하는 케이블이 눈에 들어옵니다. 한 번 속는셈 치고 사왔습니다.

 

그걸 또 한 달인가 썼어요.

 

이 아래 무슨 말이 나올 줄 다 아시죠?

 

 

 

좌/우 반전된것도 모른채. 한 달 정도를 쓴겁니다.

 

 

 

진짜로 사운드플레이는 어떻게 한거야.... 아니 좌/우가 반대라구요...

 

보통 이 쯤 되면 다른 회사의 다른 제품을 구입하는게 맞죠.

 

 

근데 하나 더 샀습니다(?????아니 그러니까 대체 왜?)

 

 

매장에서 사자마자 바로 까서 들어봤는데

새로 산 것도 또 좌/우 반전이네요

 

아.

 

모든게 귀찮아집니다. 그냥 집에가서 반/전된걸 전/반 시켜서 정상화 시켜야겠다.. 라고 생각하며 들고와서는 너무 생각이 없었는지, 케이블이 약했는지, 플러그가 끊어져버립니다. 그게 정확히 어디냐면..

 

여기가 끊어져버렸어요.

 

아앗.. 아..

 

 

제 정신줄도 끊어집니다.

 

 

 

또 가서 또 사야되잖아..........? 다른 제품을 산다고 하더라도 아무튼 또 가야하는 사실엔 변함이 없습니다..!

 

 

 

그리고 아무래도 좋은 이야기지만 이 케이블 F단자쪽 금속재질 껍데기가 있는데 그냥 쓱 빠집니다. 접착제는 발랐습니까 생산라인..?

 

이 부분의 금속이 그냥 쏙 빠져요.

 

 

 

여기서 잠깐. 다이소 제품은 1m에 3,000원입니다. 처음부터 원래 쓰던거 + 이걸로 했으면 고통안받고 끝났을 거 같은데..

 

 

그리고 오늘 3번째 동일 제품을 구입하기에 이릅니다 (대체 왜??)

마찬가지로 수령후 현장개봉.. 결과는 당첨아니고; 좌/우 반전

 

Q. 왜 이번에는 두 번이나 제품의 문제를 현장에서 알릴 기회가 있었음에도 좌/우가 반전된 사실을 직원에게 알리지 않았는가?

A. 두 번 다 정신줄이 방전됐습니다. 절차를 생략합니다.

 

아무튼 저는 이 케이블이 꽤나 마음에 들었던 관계로 연+장해서 쓰기로 결정합니다..

 

삶을 왜 이렇게 사는걸까..

 

 

 

그래도 이번 케이블은 자석에도 안붙고 가볍고 플러그도 나름 작고 재질도 마음에 들고 좋네요

좌/우 뒤집혀서 두개 사야 했던거만(???) 빼면요....

 

😇

'* Talk * > 》Normal Talk!' 카테고리의 다른 글

3.5mm F/M 연장선  (0) 2021.05.12
뭔가 기묘한 기분  (0) 2021.01.19
글을 못씁니다.  (0) 2015.04.25
알송이 날 구찮게 한다.jpg  (0) 2015.03.26
오랜만에 보는 클럽박스  (0) 2014.09.09
2014 08 01  (2) 2014.08.01
Posted by skyknight

댓글을 달아 주세요